2025년 2월 졸업 관련 안내
1. 졸업예정신고서 제출 : 10월 24(목)까지 전공 메일로 제출. (전공 메일 : vd@cau.ac.kr)
1) 제출장소: 전공사무실 or 전공 이메일 (vd@cau.ac.kr)
2) 제출대상: 재학생 : 2025년 2월 졸업 대상자 (조기 졸업 신청자 포함) (제출양식은 2016 이후 입학생/2015이전 입학생으로 2가지 양식이 있으니 해당 학번에 맞는 신고서로 작성 제출)
* 2025년 2월 졸업(수료)대상자는 졸업예정신고서 작성 및 제출을 통해 본인의 졸업 가능 여부를 반드시 자가 진단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가 진단 후 문의 사항은 시각디자인전공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예정신고서는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이수(계절학기 수강 과목, 사회봉사학점 등 포함)예정인 학점을 모두 포함하여 작성하시기 바라며, 별도 표기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회봉사학점 계획 중인 경우는 졸업예정 신고서에 해당 내용도 기술)
3) 학위취득유예 및 일반 수료자의 졸업 사정 관련 안내 :
가) 학위취득유예 중 학생 : 2024년 8월 졸업유예(학위취득유예)한 학생은 2025년 2월 졸업 대상으로 자동 포함하여 졸업 사정을 진행하므로 별도의 졸업 사정을 위한 별도 신청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
단, 2025년 2월에 학위취득유예를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 재학연한이 남아 있어야 하며, web으로 학위취득유예신청을 하여야 함(신청이 없는 경우는 자동 졸업).
학위취득유예신청 안내는 2024년 12월 중 추가 공지 예정임
나) 일반수료자 : 일반 수료 상태 학생이 2025년 2월 졸업하고자 하는 경우 졸업자격(논문, 졸업작품전 등) 및 졸업인정제(한자, 토픽등) 합격 후 학과에 졸업사정 대상으로 추가하도록 전공사무실에 요청
(전공사무실에 반드시 졸업사정 반영여부를 확인하여 대상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재차 확인 바람)
2.졸업 관련 서류 제출 안내
구분 | 제출서류(시험) | 제출기한 |
졸업인정제 | 한자 성적 | 2024년 12월 20일(금)까지 각 전공별 교학지원팀에 제출 |
토픽 성적(외국인에 한함) | ||
공통교양영어면제 | 어학(영어)성적 | 2024년 12월 20일(금)까지 각 전공별 교학지원팀에 제출 |
다전공 취소 | 복수,부,융합,연계,학생설계 취소신청서 | 2024년 12월 20일(금)까지 전공사무실에 제출 |
이수구분 변경 | 이수구분 변경 신청서 | 2025년 1월 6일(월)까지 전공사무실에 제출 |
조기졸업신청 | 조기졸업신청서 | 2025년 1월 6일~1월 7일까지 전공사무실에 제출 |
※다전공 취소를 하더라도 다전공의 이수구분이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으니 사전에 반드시 확인
※최소 동계방학 시작 전까지 다전공 취소 및 이수구분 변경하시어 본인의 다전공 및 학점 이수구분을 올바르게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수료)예정신고서는 일종의‘의견서’이므로 학생이 작성한 희망값으로 최종 확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ex.졸업을 희망하더라도 수업요건(교양 및 전공 등 졸업 학점 충족 등)을 충족하지 못하면 ‘졸업불가’, 수업요건을 갖추었지만 졸업요건(졸업작품전 통과, 논문 제출, 졸업인정제 통과 등 )을 충족하지 못하면 ‘수료’처리
- 학번별 교양과정 최대이수기준에 따라 45학점을 초과 이수한 교양 학점은 졸업 사정 시 졸업 학점에서 감산(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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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관련서류 설명 및 안내]
1. 졸업예정신고서 : 2024학년도 2학기 졸업 이수학점 포함 및 졸업요건 등 졸업기준 충족자 예정자 제출 / 파일명은 '이름_학번_졸업예정신고서' 로 기재하여 제출
소속은 '예술대학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024-2학기 취득 예정 학점을 포함하여 작성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취득한 학점 작성 및 체크란에 체크하여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학기에 한자 자격증 및 한자 인정 교과목을 수강 진행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 아래 문구를 확인하시어 작성해주시기 바립니다.
-한자 자격증 제출예정자 : 미이수 란에 체크 후 미이수란 아래에 '방학 전 제출예정' 기입하여 제출
-한자 인정 교과목 수강 중 인 학생 : 미이수 란에 체크 후 미이수란 아래에 '이번학기 한자 교과목 이수 중' 기입하여 제출
* 하단에 확인자 성명에 본인 이름은 작성하시고 반드시 '(인)' 부분에 서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명할 시 '(인)' 위에 (인)과 서명을 겹쳐 서명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서명은 서류를 받지 않겠습니다. 1, (인)에 인을 지우고 서명한 경우(ex (김중앙)) 2, (인)옆에 서명한 경우(ex 김중앙(인), (인)김중앙))
모든 서류는 본인이 작성해야하며 사본이 아닌 원본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파일명 혹은 안내했던 내용과 다르게 작성된 서류, 기간이 지나 제출한 경우는 서류를 받지 않겠습니다.
따라서 해당 안내를 필히 참고하시어 정해진 일자 내에 서류를 작성하시어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전공 사무실 전화번호 혹은 학과 이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립니다.